(사)주거복지연대

본문 바로가기

대방동 건강증진 사랑방

주거복지 헬스케어센터 대방동 건강증진 사랑방(건강충전소)

현대에 들어와 주거복지가 가장 필요한 대상은 장애인, 고령자 등 건강취약계층이고, 이중 경제적인 문제를 가진 분들 일수록 건강을 잃어 소득의 상당부분을 치료에 사용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
건강취약계층에게 있어 운동은 그냥 좋은 것이거나 나중 일이 아니라 밥을 먹듯 우선해야 할 필수생활입니다.
주거복지연대는 전문인력배치를 통해 건강취약계층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주거복지연대는 주기적 회의와 모니터링 및 건강노약자 인터뷰 실시, 피검사 및 세포검사 진행, 만족도조사, 임상사례 확보 등 실효성 있는 성과를 바탕으로 영단지 커뮤니티활성화를 위한 건강증진거버넌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이는 풀뿌리 시민사회차원에서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헬스케어가 적용되는 최초의 도전입니다.

운동안내

대방동건강증진사랑방에서는 EMS(이엠에스)트레이닝으로 진행합니다. EMS슈트6세트와 42인치 터치스크린세트, 수신기, 테블릿PC와 충전기세트 등 운동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완비하였습니다.

  1. EMS(이엠에스)트레이닝 : 인체에 무해한 미세전류를 슈트를 통해 신체 곳곳에 전달하여 근육을 수축, 이완시켜 20분에 6시간 운동효과를 가져다 주는 신개념 고강도 트레이닝입니다.
  2. 근육질량 증가와 높은 신진대사, 체지방분해 및 혈액순환, 항노화 면역 운동효과를 통해 부종 및 허리, 어깨통증 감소와 요실금 개선, 당뇨 및 지구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. 
  3. EMS트레이닝은 한의원, 병원의 물리치료기와 같은 원리의 저주파운동기기입니다.

본 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02)816-1680~2

© 2020 (사)주거복지연대. All rights reserved | Design by i@mplus